자취방 꾸미기 전 알아두어야 할 나사 종류 및 쓰임새!
[DK PLAY/트렌드] 2018.06.08 19:18


최근 1인 가구 증가 추세와 함께 자취하는 대학생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:) 첫 독립에 설레는 것은 물론 나만의 공간은 만들고 싶은 분들도 꽤 계실텐데요! 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소품 하나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이 바로 인테리어의 묘미가 아닐까요? 오늘은 나만의 공간을 꿈꾸며 자취방 꾸미기에 여념이 없는 여러분에게 개조나 조립 시 가장 필요한 기본 상식 '나사 종류와 쓰임새'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:)




목재나 얇은 금속류 등을 조여 고정시켜주고 지지력이 뛰어난 제품이기 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! 우드 스크류는 지름 2~8mm이며 머리 형상에 따라서 둥근머리, 접시머리, 둥근접시머리 등으로 나뉘는데요! 길이도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.




목재, 금속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종류에도 사용할 수 있어 자취방 꾸미기에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:) 머리는 둥근 형태를 띄고 있고 십자 드라이버와 함께 설치할 수 있도록 X자 형태로 홈이 파져 있습니다.




고지 스크류라고도 불리는 이 제품은 볼륨이 큰 제품에 사용되는 볼트인데요! 머리 쪽에 홈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머리모양은 4각이나 6각을 띄고 있고 직경이 짧은 제품도 있지만 대부분 길이가 긴 편입니다! 




정밀한 체결력을 필요로 하는 제품에 쓰이는 머신스크류의 가장 특징은 볼트 끝의 처리가 없다는 것인데요 푸림저항이 약해 풀림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무게가 나가지 않는 제품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:)